2013년 12월 29일 일요일

스위시맥스의특징

대표적인 애니메이션 저작 도구인 플래시(Flash)는 다양한 효과를 낼 수 있고 응용할 수 있는 여지도 매우 많지만, 그만큼 처음부터 배우려면 많은 노력을 쏟아야 합니다. 이런 고민을 손쉽게 해결할 수 있는 플래시 무비 제작 도구가 바로 스위시죠. '키프레임'이나 '모션트윈' 같은 개념을 몰라도 움직이는 텍스트 애니메이션, 롤오버 버튼, 슬라이딩 메뉴 등 다양한 효과를 손쉽게 냅니다.

스위시맥스(SWiSHmax)는 플래시를 쏙 빼닮은 스위시 2의 인터페이스는 그대로 유지한 채 기능은 더욱 강력하게 업그레이드한 스위시 후속 버전입니다. 무엇보다 스위시의 최대 강점인 애니메이션 효과가 기존 150가지에서 230가지 이상으로 크게 늘었습니다. 이 점 하나만으로도 스위시 매니아에게는 눈이 번쩍 뜨일 만한 희소식이죠.

현란한 플래시 애니메이션을 손쉽게 흉내내는, 약간은 '아류'의 냄새가 풍겼던 과거를 떨치고 이제는 원조 플래시를 따라 잡을 속셈인지 애니메이션부터 폼 삽입, 그리기, 스크립트(SWiSHscript)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플래시 영역을 넘봅니다. 스크립트는 초보자부터 고급자까지 손쉽게 쓸 수 있도록 초보자 모드와 전문가 모드로 나누어 쓸 수 있습니다.

이미지는 물론 SWF/WAV/MP3 파일을 불러와 넣을 수 있고, 결과물은 SWF/HTML/AVI/EXE 파일로 내보냅니다. 실행 파일(EXE)로도 저장할 수 있으니 자신만의 창작물을 배포하는데도 좋습니다.

점점 버전을 높이면서 몸집이 커지고 사용법도 어려워지는 추세지만, 적은 용량으로도 플래시에 버금가는 효과를 낼 수 있는 점은 초·중급자를 끌어 들일 수 있는 매력입니다.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